▶ 생각조각을 모아 View
유튜브 시크릿 (YOUTUBE SECRETS)
다희로운
2020. 10. 15. 10:19
반응형
유튜브 시크릿(Youtube Secrets)
★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유튜브 베스트셀러 1위! ★ 성공적인 유튜버의 길을 담은 How-to-Youtube Book! 한국 초등학생 장래 희망 직업 5위에 오른 유튜버(Youtuber). 바야흐로 대한민국 및 세계의 모든 ‘소셜 로드’는 “유튜브로 통한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금이 유튜버가 되기 위한 최적기라고 말하는 이 책의 저자들은 세계적으로 성공한 유튜버인 동시에 성공적인 유튜버를 길러내는 전략가이자 사업가이다. 또한 이 책은 아마존을 비롯한 영미권에서 유튜브 관련도서 중 가장 잘 팔리고, 독자 서평이 가장 많고, 가장 평점이 높다. 미국 아마존에서 ‘youtube’를 검색하면 가장 먼저 뜨는 책이다. 이 책의 첫 번째 파트에서는 유튜버가 되고 싶지만 두려워서 엄두를 내지 못하는 이들과 조회 수와 구독자 수가 나오지 않아 유튜버의 길이 회의적인 모든 이들에게 최고의 유튜버들이 공유하고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성공하는 유튜브를 만드는 7단계 프레임워크를 알려준다. 시작과 악플이 두려운 이들에게 이를 극복하고 용기를 다져 자신의 유튜브 집인 채널을 구축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올리는 방법,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콘텐츠를 수익화 하는 방법 등 유튜브의 시작과 끝이 모두 소개된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동영상의 조회수와 구독자를 폭발적으로 늘리는 방법, 더욱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보다 실질적인 방법 등 성공하는 유튜버가 되기 위한 비밀 전략과 전술을 소개한다. 마지막에서는 언제, 어떻게 사업과 팀을 키울지, 올바른 카메라 선택법, 악플러들과 트롤 대처법, 일상 브이로거(vlogger, 영상 블로거)가 되는 법 등 영상, 서적, 웹사이트, 툴, 앱과 같은 우수한 리소스를 공유하고, 유튜브와 온라인 영상과 관련해 자주 받는 질문을 소개한다. 이 책은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이들과, 시작했지만 더 성공적인 유튜버가 되고 싶은 이들, 그리고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제대로 운영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가장 쉽고 간단하게 성공적하는 유튜버의 길을 안내하는 많은 아이디어와 비전을 보여줄 것이다.
- 저자
- 션 커넬, 벤지 트래비스
- 출판
- 더봄
- 출판일
- 2019.04.23
여행 가는 길에 도서관에서 대출해 읽기 시작했던 도서인 유튜브 시크릿.
솔직히 아직 유튜브라는 것에 대한 접근법이 제로인 상태에서 내 심장을 두근두근 뛰게 했던 도서가 아닌가 싶다.
좀 더 일찍 만났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혼자 곰곰히 생각해보게 되고,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음에 기대가 되기도 한다.⠀
해야 한다고 생각은 했지만 2년 넘게 '아직 시작하지 못하고 머뭇거리고 있는' 내게 어떤 마음가짐과 생각으로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 명확한 그림을 그려준다.
"마지막 결과를 염두에 두고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 꿈을 실현시켜라 - 웨인 다이어 "
⠀
1. 자신이 무엇에 대해 열정을 느끼는지 알기 위해서는 아무런 대가가 없어도 기꺼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 나는 글을 쓰고 SNS을 운영하고 기꺼이 타인을 위해 상담을 하는 데 거부감이 없다.
2. 대상을 명확히 정하자.
- 나는 40대 엄마이니, 내가 지나온 길을 따라오는 후배맘 혹은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40대에 포커스를 맞추면 어떨까?
3. 유튜브는 마라톤이다.
- 내게 이 말은 마라톤 즉 체력전이란 말로 느껴졌다. 쉽지 않겠지만 한 번 시작을 하게 되면 일주일에 한 편의 영상을 꼭 올려야 된다고 결심해본다.
4. 시청자를 우선에 두고 왜 시작했는지를 잊지 말아야 한다.
- 그저 돈을 쫓으려고 하면 결국 포기하게 되고 많은 걸 잃게 된다고 생각한다. 물론 꿈을 이루는 동기가 경제적 자유가 될 수는 있다. 하지만 오로지 그것만으로 바라보고는 달려서는 안 된다.
5. 언제나 자신의 비전을 중심에 두고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라.
- 내가 나를 믿어야 나의 영상을 보고 듣는 이들 역시 나를 믿고 따라올 거라 믿고 이제부터 시작해보자.
마지막 장을 덮으며 내가 어떤 성격을 가진 유튜브를 만들어 갈지에 대한 숙제가 생겼다.
가볍게 읽기 시작했다가 필사한 페이지가 7장이 넘는 도서 '유튜브 시크릿'
어떤 생각과 마음가짐으로 접근할지 그리고 과연 내가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계기가 되어줘
고마운 도서.
지금 그대가 '유튜브'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왜 해야 하는지, 왜 안 해야 하는지. 명확한 정답을 내 손에 쥘 수 있는 해답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